며칠 전부터 핸드폰에 사용 가능한 sim이 없다는 경고가 떴었다.
처음에는 핸드폰이 이상한 줄 알았다.
처음에 몇번 재부팅을 하니까 정상으로 돌아왔길래 해결한 줄 알았는데..
좀 지나더니 바로 유심 인식을 못해서 아예 유심인식을 못하기 시작했다.
다른 유심을 한번 끼워봤더니 인식을 하길래 유심문제 인가 했는데,
이때 무슨 생각인지 핸드폰이 오래됐으니 핸드폰 문제일거라 생각함.
인터넷에 서칭 좀 해보니 유심 인식 못하는 케이스가 있던데
메인보드 고장이었던 케이스를 보고 아이폰 수리센터로 가서 물어보러 갔다.
사장님이 다이얼에 *%06# 으로 핸드폰 기기 상태 확인하더니 기기는 문제 없다길래 이때부터 유심문제라고 확신함.
그리고 인터넷에 서칭해보니 나와 같은 사람이 있었다.
나는 리브엠 요금제 사용자라 유심 재발급을 위해 국민은행으로 갔다.
안내하시는 분께 “리브엠 요금제 사용자인데 유심이 문제가 생겨서 유심 재발급하려고 한다” 말씀 드리니
새 유심을 주셔서 그자리에서 바로 갈아끼웠다.
참고로 유심 갈아끼울 때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해야된다.
그래야 리브엠 사이트 접속해서 유심 정보 변경을 할 수 있다.
리브엠 사이트 접속하면 아래에 있는 번호 정보 선택해서 유심정보 변경을 하면 된다.
아래처럼 유심 정보 변경을 선택한다.
그리고 새로 받음 유심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방법 선택 후 적용한다.
적용 버튼을 선택하면 적용이 됐다는 문구가 나올줄 알았는데 이미 사용중인 유심이라고 나와서 당황했다.
일단 새로 받은 유심을 넣고 재부팅을 3번 정도 했다.
다시 부팅해서 켜고 확인했더니 전화와 문자는 가능했는데 데이터 사용이 불가했음.
또 다른 난관..
리브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사용하는 유심을 다른 폰에 개통(?) 한 적이 있는지 확인했다.
(정확하게는 개통이라는 워딩을 쓰진 않았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남)
그래서 유심문제인지 확인하려고 내 폰에 다른 유심을 껴봤는데
그때 그 유심이 내 폰에서 다른 번호로 인식했다고 알려줬다.
상담사분이 아마 유심 정보가 달라서 락(?)이 걸린거 같다고
문자로 본인확인 링크를 보내주면 인증(?)하고 핸드폰 재부팅을 3번 정도 해보라고 했다.
그래서 링크를 받고 나서 인증을 했는데 안되는 거임!
멘붕..
그래서 다시 링크를 선택해서 인증 시도했는데
인증번호 받고 밑에 있는 약관 동의를 체크를 안해서 제대로 인증이 안됐던 것..!!
다시 약관 동의하고 인증 후 재부팅 3번 정도 하니 통화,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휴,, 길고 긴 여정이었다.
정리하자면
1. 유심 없음 현상 발생
2. 다른 유심 껴보고 원인 파악하던 중에
3. 아이폰 수리 센터가서 문의(기기 문제 아니라는 답변 받고)
4. 국민은행 가서 유심 재발급 받음
5. 리브엠 사이트에서 유심 정보 변경 등록
6. 리브엠 본인 확인 인증
7. 정상 작동
생각해보면 간단한 문제였는데
생각보다 해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무엇보다 핸드폰 사용기간이 오래되다 보니 핸드폰 문제인줄 착각해서 여기서 헷갈린 듯 하다.
지금음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유심의 소중함을 깨달은(?) 경험이었다.
KB리브엠 모바일 개통 후기 ▼
'리뷰 관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바이브(VIBE) 종료&멤버십 해지하기 (2) | 2023.10.22 |
---|---|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번째 후기 (0) | 2023.09.22 |
다이소 오이 수확 후기 (0) | 2023.05.29 |
다이소 요가매트 후기 (0) | 2023.05.27 |
다이소 오이 열매 맺은 후기 (0) | 2023.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