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관심/기타

풋 아이디 검사 후기(feat. 아식스 강남직영점)

For freedom 2022. 4. 30. 21:22
728x90

운동화가 닳아서 드디어 운동화를 새로 사러 갔다.

 

블로그에 외전/과내전으로 올렸던 내용을 참고하여 요즘 나의 발 상태에 맞는 운동화를 사고 싶었다. 

 

검색해보니 아식스에서 무료로 외전/과내전 검사를 해준다는 글을 보고 예약하고 방문했다.

 

무료검사는 foot id라고 되이어 있고, 아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강남직영점과 롯데부산점 두곳이 운영중임을 알 수 있다. 

 

풋 아이디 측정이 가능한 매장 2곳

 

 

풋 아이디 예약은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나는 당일날 전화해서 당일 예약하고 검사했다.

 

예약은 오후 세타임만 있는것 같았다. 오후 2시, 4시, 5시 였던걸로 기억한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매장에 가면 간단하게 나이, 키, 몸무게 등을 적고 한쪽 발씩 검사를 한다.

 

기계에다가 발을 넣어서 측정하는데, 발에다 측정을 위한 테이프를 붙이고 측정한다.

 

주의할 것은 기계에 발을 넣고 종아리까지 바지를 걷아야 하기 때문에 바지가 너무 쫄리는 청바지보다는 편한 바지를 입고 가는게 좋다. 

 

양쪽 발이 다 끝나면 직원분이 결과를 보여주신다.

 

나는 발 측정하기 전까지만 해도 내 오른발이 조금 과내전이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런데 측정을 해보니 의외로(?) 정상인 발이었다. 

 

 

풋 아이디 검사 결과

 

 

이렇게 발 측정을 하고 나면 결과를 보여주고 직원이 간단하게 설명을 해준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이 외전/과내전 인지 알수 있는 수치인데, 나는 정상으로 나왔다. 

 

저 수치가 5이상이면 너무 바깥으로 향해있는 것이고(외전), 저 수치가 마이너스가 나오면 너무 안쪽으로 향해있는 것(과내전) 이라고 한다.

 

제일 궁금했던 외전/과내전을 풋아이디 검사로 알아보았는데 정상수치라고 해서 또 안심하게 됐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특별히 추천해줄 신발이 있는지 직원에게 문의했고, 나는 아래 신발을 골랐다.

 

사실 추천이라기 보다 보통인 발의 경우에는(외전, 과내전이 아닌 경우) 쿠션이 잘 들어가있는 신발이면 다 괜찮다고 했다.

 

아식스 젤컨텐드라는 신발인데 신어보니 편하고 그중에서 제일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 골랐다.

 

아식스 홈페이지에서는 더 저렴하게 팔고 있는것 같긴 하지만, 그냥 간김에 신발까지 구매했다.

 

아식스 젤 컨텐드7

 

 

실제로 신어보니 편안하고 착용감이 좋아서 신발 오래 신는 나한테 오래도록 신을 수 있는 가성비 템이 된것 같다.

 

오래 잘 신어야지~

 

 

내발 진단법 ▼

 

외전/중립내전/과내전 나의 발은 무엇일까

몇달전부터 필라테스를 하고 있는데 오른쪽 발목이 뭔가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발앞꿈치를 번갈아가면서 지면을 미는데, 오른쪽은 왜인지 새끼 발가락은 지면에 계속 닿지 않았다. 그때

makeitshin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