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급으로 여행을 떠나려고 호텔스닷컴에 호텔을 예약했다가 바로 취소를 했었다. 보통은 예약 후 취소를 하면 카드 승인됐다가 바로 승인취소 문자가 날라오는데 이번에는 승인까지만 문자가 날라오고 취소됐다는 문자는 못받은 상태였다. 그치만 호텔스닷컴에서 취소한 직후 취소 메일도 받은터라 별 신경쓰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 문득 우리카드쪽에 문의를 해보니 미매입건이라 우리카드에는 내역이 잡히지 않는다고 했다. 현재 '매출취소'된 상태라고 하여 가맹점에 직접 문의해서 '승인취소'를 요청해야 한다고 했다. 매출취소는 단지 매출 취소인것 같고 승인취소가 완전한 취소인 것 같았다. 그래서 일단 호텔스닷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봤다. 호텔스닷컴 고객센터를 찾아보니 위 번호로 나와 전화를 걸었는데 ..